품질불량 논란이 된 퓨어락 분유
퓨어 랜드의 뉴질랜드 수입 분유
21년 6월 8일 제조된
' 퓨어락 로열 플러스 ' 1단계 제품
해당 퓨어락 제품에 대한 품질 불만은
지난 11월 육아 커뮤니티 및 맘 카페를 통해
처음으로 확산되었다.
문제가 된 퓨어락 분유의 상태
• 분유 캔을 개봉하면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
• 수분기가 많아 마치 젖은 모래 같은 느낌의 뭉침
• 이 분유를 섭취한 아기의 경우 이상반응
(분수토(분수처럼 구토하는 모습), 설사, 피부 알레르기)
• 분유를 거부하거나 녹변을 본다.
피해를 호소하는 국민청원 등장
' 수많은 신생아와 아기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제목의 글로 그 글의 내용은 생후 40일경부터
아기에게 퓨어락을 먹였는데 한 번도 보지 못한
이상한 변을 봤고 설사와 구토를 하며 급기야
분유를 거부하기까지 했다며 분유에 문제가 있다는
항의글을 올렸었다. 그 후 이런 현상의 고통을
호소하는 아기 엄마들이 하나둘씩 늘어나며
일은 점차 일파만파 커져나가게 되었다.
퓨어 랜드 측의 입장문
논란이 불거지자 퓨어 랜드 측에서는 공식 온라인몰에
안전성 검사 결과에 대한 안내문을 게시하여
식약처 등 4개 국제인증기관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이상 없음' 판정을 받았으므로
안심해도 좋다는 설명을 내놓았다.
분유 입자의 차이는 뉴질랜드 제조사의 생산설비
개선을 위한 노즐 교체로 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설명을 통해 불안감이 해소됐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초기 대처가 미흡했다며
분유에 문제가 있다는 주장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고,
더 많은 피해 사례들이 나타나며 급기야
환불 요청까지 생기게 되었다.
퓨어락 로열 플러스 1단계
21년 6월 8일 제조일자 제품 환불 안내문
안녕하세요. 퓨어 랜드입니다.
최근 퓨어락 로열 플러스 특정 제조일자
(21년 6월 8일)의 입자 몽글거림 현상에 대해서
FAQ를 통해, 또한 해당 제품의 안정성과 관련된
객관적인 자료를 포함한 내용을 별도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 이해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드립니다.
(퓨어 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 11월 24일 자 게시물 참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분유의 입자는
자연방목의 특성상 계절적인 환경 변화와
액상 상태의 원료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이유로 입자가
다르게 느껴지더라도 해당 6월 8일 제품은
이전 공지사항에서 밝혀드린 바와 같이
뉴질랜드 MPI 통제 하에 미생물을 포함한
엄격한 제품 안전성 검사를 통과하였으며,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조제유 수분함량
5% 이내 기준에 모두 충족하는
전혀 이상이 없는 안전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당 제품을 구입한 대다수의
고객님께서는 이상 없이 수유하고 게시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기에게 맞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부모로서 걱정과 염려가 되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해당 제조일자의 제품을
구입하신 분 중 아기에게 맞지 않는다고 느끼시는
고객님께 구입 후 7일 내 환불 규정과 상관없이
환불해 드리는 것이 아가의 건강을 생각하는
회사로서 지켜야 할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기를 위한 저희 제품의 안전성에 대해
부모님의 염려와 걱정을 덜어 드리는 일이
우선이라고 생각하여 해당 환불 정책을 실행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린 점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리며 하단의 환불 안내 절차를 확인하시고
편한 방법으로 환불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환불 대상 : 퓨어락 로열 플러스 1단계
2121년 6월 8일 제조일자 제품
(개봉, 미개봉 포함 남아있는 제품에 해당,
이미 완전 소진되어 빈 캔은 제외 대상)
환불 문의 방법 :퓨어 랜드 고객센터
(카카오톡/전화/홈페이지/퓨어 랜드 몰)
카카오톡 : 퓨어락 검색 → 채널 추가
유선전화 : 02-3473-8889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홈페이지 : https://pureland.co.kr 하단
Contact us의 편지 아이콘 클릭
퓨어랜드몰 : https://www.purelandmall.co.kr
접속 FAQ → 1:1 문의하기
제품 회수 절차 : 판매처 회수 접수 → 제품 박스 포장
(구매자) → 택배사 회수 → 입고 확인 → 환불완료
* 환불은 위 회수 절차에 따라 평일 기준으로 5일 이상이
소요되기에, 환불까지는 2주~4주 정도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순차적으로 모두 진행될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단계의 분유인 만큼 아기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먹는
분유이기에 아기 엄마들은 더 경악을 금치 못했을
것이다. 나도 우리 둘째를 퓨어락 으로 먹여 키웠기에
이 문제가 터지고 난 뒤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아주 예민한 부분이기에 그냥 지나 처서 될 문제가
아니라 바로 잡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환불로 해결해서 될 문제보다는 이미 먹이고
이상반응으로 고통스러운 아기들과 그 아기 부모의
마음은 어떨지 너무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환불 방법
7일 이내 주문 건은 구입 홈페이지에서 바로 환불 가능
7일 이후 건은 카카오톡 퓨어락 채널 추가
유선전화, 홈페이지, 퓨어 랜드 몰이 있는데
이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카카오톡!!
카카오톡으로 환불 요청 톡을 보내면 답변으로
네이버 폼 접속 → 구매정보 입력 → 판매처에서 제품
회수 → 판매처로 제품 입고 → 환불 진행
(구매 당시 결제방식으로 환불처리 카드 취소 또는 입금)
퓨어 랜드는 이번 일을 통해 아기 엄마들에게
신뢰를 있었을 뿐 아니라 불신하는 엄마들이
많이 생겨나 다시 회복하기 어려울 것 같다.
아기를 키우는 엄마 입장으로서
기존에 실시한 안전성 결과만 믿고 판매를
하지 말고 매번 믿고 사는 엄마들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일상 Daily > 육아 Child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 안과 추천 경산 제일안과 (1) | 2022.01.27 |
---|---|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금지 시행 (0) | 2022.01.01 |
유아 학습 장난감 만능 스토리텔러 요미몬2 (0) | 2021.12.16 |
소음없는 스펀지 스카이콩콩 (0) | 2021.12.15 |
조제분유와 조제식 분유의 차이 (0) | 2021.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