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바이미 (Standby ME)
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결혼 Wedding

LG 스탠바이미 (Standby ME)

by wemira 2022. 1. 9.
728x90
반응형
SMALL

   LG 스탠바이 미 Standby ME   

LG스탠바이미 standby me

•프라이빗 스크린
자유롭게 이동하며 필요할 때 내 곁에!!
스마트 스크린...
터치로 실행 탭으로 연결!!
홈 라이프 스크린
홈 엔터테인먼트, 원격수업, 재택근무까지!!
이 모든 걸 스탠바이 미로~ ᵕ̈

 

   스탠바이 미's SIZE   

LG스탠바이미 사이즈

🔖 화면 크기
•Height. ..  ...36mm
•width....  ..621mm
•패널 크기. .  680mm
•스탠드 폭..   397mm
•봉길이....  1,137mm


🔖 총 높이

•세로 모드 최소 1,195mm
................  최대 1,395mm
•가로모드 최소 1,065mm
...............   최대 1,265mm

 

 

   내가 원하는 대로 스크린  

내가 원하는대로 스크린조절 LG스탠바이미

때와 장소에 따라서 내가 원하는 대로
스크린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 스탠바이 미 스크린 뒷면   

LG스탠바이미 스크린 뒷면

•HDMI / USB 연결이 가능 

IPTV 셋톱박스, 게임 콘솔,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HDMI, USB 단자는 각 1개씩 지원 가능

( HDMI 케이블 등은 별도 구매 )

•전원 / 볼륨 조절 

스크린 뒤 좌측 하단에 보면
+ , - 표시는 볼륨 조절,
그 밑은 전원 버튼이다.

•NFC 태그 

모바일의 NFC 기능을 켜고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던
영상을 스탠바이 미 후면 NFC 마크에 탭 하면
' LG ThinQ 앱 연동 '
모바일 화면에서 공유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으로 보던 콘텐츠 그대로, 미러링 완료!!
더 큰 화면에서 듣고, 보며 즐길 수 있다 ヅ

- LG ThinQ 앱을 통해 제품 등록 후 사용이 가능...........
- 항상 네트워크 Wi-Fi에 연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모바일 화면 공유의 경우, 셰어링 탭을 이용하지 않고
모바일 내 화면 공유 Miracast 기능 사용..................
- 모바일 화면 공유는 안드로이드 기기만 사용 가능.....

 

   배경화면으로 인테리어 효과   

- 시계, 날씨, 사진, 음악 등을 담은 감각적인
....테마 화면으로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연출!!
- 마이뷰 모드 내 기본 월페이퍼 이미지.......
- ThinQ 앱을 사용하여 모바일 기기 사진을
업로드하여 배경화면으로 사용!!...........

 

   무빙 휠로 자유롭게 이동   

무빙휠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한 LG스탠바이미

하단에 부착된 5개의 무빙 휠로
다양한 장소로 쉽게 이동이 가능

 

  다양한 콘텐츠  

넷플릭스, 왓챠, LG채널, 유튜브 등 수많은
OTT 서비스들
바로 접속할 수 있다 ヅ

 

  쉽고 편한 터치 스크린  

LG Apps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하여 즐기고,
풀터치 스크린으로 스마트폰처럼 쉽고 간편하게!!

 

  스탠바이 미 홈 라이프 스크린  

Home Life Screen

홈엔터테이먼트 LG 스탠바이미 스크린

• 휴식을 선사하는 시네마 스크린.....................

넷플릭스, 왓챠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가장 편한 자세로 시청!!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 LG채널 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뉴스, 드라마, 예능을 담은 TV 스크린.............

LG 채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시청 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 LG채널 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노래와 함께 휴식하는 뮤직 스크린.ㅋㅋㅋㅋㅋ..

.거실, 테라스 등 원하는 공간에서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들으며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스탠바이 미 / 유튜브 어플, Mobile, 블루투스 연결)

• 홈쿡이 쉬워지는 레시피 스크린.....................

유튜브나 검색 포털에서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를~...
(스탠바이 미 / 웹 브라우저, 유튜브 앱)..................

• 나만의 감성이 담긴 인테리어 스크린..............

마이뷰 모드에서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탑재되어 있는 시계, 테마 사진들을 이용한............
인 스크린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
(스탠바이 미 / 마이뷰 모드, 폴스타 아트 앱)..........

• 집 안을 컨트롤 하는 가전 관리 스크린.............

ThinQ 홈 보드에서 가전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작...
(스탠바이 미 / ThinQ홈 보드).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다 같이 즐기는 게임 스크린.........................

..친구와 가족이 다 같이 모여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XBOX 같은 콘솔 게임을 신나게~..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 HDMI 연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야외 휴식을 위한 캠핑용 스크린...................

캠핑과 같은 야외에서 콘텐츠 시청이 가능!.ㅋㅋㅋ..
(스탠바이 미 USB 콘텐츠 이용..ㅋㅋㅋㅋㅋㅋㅋㅋ
Mobile 셰어링 탭(NFC 연동)..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휴대폰 거치가 가능한 곳 

LG스탠바이미 휴대폰 거치가 가능한 곳

휴대폰 거치가 가능한 곳 - 총 4곳
상단 2곳, 좌우측 각 1곳씩

(자석이 부착된 디스플레이 후면)

총 4곳의 부착 포인트에 거치대를 부착하여
휴대폰을 꽂아 넣으면 된다.

✔️휴대폰 거치 후, 화면 전환 시
거치대가 떨어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
〃°ー°〃

 

 홈 트레이닝을 위한 스탠바이 미 스크린 

홈 트레이닝을 위한 LG스탠바이미 스크린

요가, 필라테스 등의 자세가 중요한 운동을 할 때
달라지는 자세에 맞춰 눈높이, 각도를 편하게 조절

스탠바이 미 유튜브/웹 브라우저 Mobile셰어링 탭
(NFC 연동)

 

 SNS 쇼핑용 스탠바이 미 스크린 

SNS/쇼핑용 LG스탠바이미 스크린

• 촬영과 모니터링을 동시에 라이브 방송 스크린........

거치대에 휴대폰을 고정하고 큰 스크린에서 내 모습을.......
모니터링하며 촬영도 하고, 이동하면서 라이브 방송도 가능
(Mobile 셰어링 탭 (NFC 연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즐거운 소통이 가능한 영상통화 스크린................

큰 화면으로 친구, 가족들과 영상통화 가능ㅋㅋ.ㅋ.........
(Mobile 셰어링 탭 (NFC 연동)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모바일처럼 세로로 보는 SNS 스크린ㅋㅋㅋㅋㅋ....

SNS 활용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 비율로 페이스북 와치,...
틱톡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틱톡, 페이스북 와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웹브라우저. Mobile 셰어링 탭 (NFC 연동)ㅋㅋㅋㅋㅋㅋ.

• 함께 보고 함께 사는 쇼핑 스크린ㅋㅋㅋㅋㅋㅋ....

큰 화면으로 쇼핑 아이템을 같이 선택 가능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웹브라우저 Mobile 셰어링 탭 (NFC 연동)
✔️금융 보안 프로그램 필요한 사이트는 사용 제약이 있다
✔️Active -X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경우는 결제 불가  
은행, 카드사 앱 모바일 (QR/바코드) 결제 가능!!.   

 

 학습&업무 learning & business 

학습/업무용 (learning / business) 스탠바이미 스크린

• 아이들을 위한 학습용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ㅋ

노트북 화면 공유, HDMI 연결 혹은 모바일 화면ㅋㅋㅋㅋ
공유를 통해 온라인 수업을 대화면으로 시청, 학습에 집중
(스탠바이 미 웹 브라우저 / PC 무선 (Wi-Fi)ㅋㅋㅋㅋㅋ.
HDMI 연결 Mobile 셰어링 탭 (NFC 연동)ㅋㅋㅋㅋㅋ..

• 재택근무를 돕는 업무용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

노트북 화면 공유, HDMI 연결 혹은 모바일 화면 공유를
통해 더 큰 화면으로 업무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스탠바이 미 HDMI 연결, PC, 화면 공유,ㅋㅋㅋㅋㅋㅋ.
Mobile 셰어링 탭 (NFC 연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자기 계발을 위한 학습용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

온라인 강의를 어디에서나 편한 자세로 공부할 수 있다.
(스탠바이 미 웹브라우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즈니스 business 

비지니스 business용 스탠바이미 스크린

• VIP 라운지용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P 라운지 등에서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
(스탠바이 미 웹 브라우저 / 유튜브 앱)ㅋㅋㅋㅋㅋㅋㅋ.

• 대기 고객을 위한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로 큰 화면으로 보고, 시술 시간이
긴 고객의 개인용 스크린으로 서비스 제공!!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웹 브라우저 유튜브 앱)ㅋㅋㅋㅋㅋㅋㅋㅋ

• 내원 환자를 위한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료 대기 환자들과 내원 환자들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스탠바이 미 웹 브라우저 유튜브 앱)ㅋㅋㅋㅋㅋㅋㅋㅋ

• 상담 고객을 위한 모니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담 고객의 원하는 장소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ㅋㅋ
(스탠바이 미 HDMI 연결 PC 화면 공유)ㅋㅋㅋㅋㅋㅋ.

• 브랜드 홍보용 스크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랜드 홍보 영상이나 이벤트 배너로 활용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USB 연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 리모컨 사용방법   

LG스탠바이미 리모콘 사용방법

리모컨 뒷면의 배터리 커버를 뺀 후
AA형 건전지를 극에 맞게 끼운 후,
전원 버튼을 누르고 사용!!

• 음량 버튼 -를 길게 누르면 음소거가 된다.ㅋ ㅋㅋ
•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앱 실행
• 넷플릭스 & 프라임 비디오 바로 실행ㅋㅋㅋ.ㅋㅋ.

 

 

 셰어링 탭 sharing tap 

LG스탠바이미 셰어링탭 기능

NFC 기술을 기반으로 기기와 모바일의
화면 및 콘텐츠를 양방향으로 연동하는 기능

• 로테이팅 : Total 18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계 방향 : 90°, 반시계 방향 : 90°)ㅋㅋㅋㅋㅋ..
• 스위블 : Total 130° (좌 65°, 우 65°)ㅋㅋ..   ㅋㅋ...
• 틸팅 : 전 25°, 후 25°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 높낮이 : 1,265mm ~ 1,065mm (가로화면 기준)  

✔️최초 사용 시 ThinQ앱 설치 및 기기 연결 필수

 

  스탠바이 미 기본 사용 방법  

• 인터넷 network 연결하기...............................

- 리모컨에서 간편 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에서ㅋㅋ
우측 상단 간편 설정을 터치 설정 화면으로 goㅋㅋ.
- 좌측 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항목 선택ㅋㅋㅋㅋㅋㅋ
- 무선 네트워크 연결 선택 후 무선 공유 기명을 선택
- 비밀번호 화면이 나오면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ㅋㅋ..
- 우측 상단에 와이파이 표시가 뜨면 인터넷 연결 완료.

• 블루투스 bluetooth 연결하기..........................

- 내 폰에서 설정 → 블루투스 사용 → 기기 검색ㅋㅋㅋ
- [LG] webOS TV ART10 선택하여 연결ㅋㅋㅋㅋ   ㅋ
[LG] webOS TV ART10 항목이 여러 개 검색될 경우,
아이콘에 tv화면처럼 표시되는 항목을 선택!!ㅋㅋ
- 폰과 스탠 바이미가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마이뷰 실행
- 스탠바이 미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음악이~ ♫♪ㅋㅋ.

 

 

  스탠바이 미 스크린 터치 조작 방법  

 1.) 화면 밝기, 볼륨 조절 

화면 스크린에서 상단 에지를 아래로 내리면
화면 밝기 조절, 볼륨 조절 화면이 나온다.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된다.

 2.) 홈 화면으로 이동, 이전 화면으로 이동 

• 화면 스크린 하단 엣지에서 위로 밀면 홈 화면 이동
• 좌측 엣지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이전 화면으로 이동

 3.) 터치 리모컨 실행 

리모컨이 필요한 앱을 볼 때 리모컨이 없어도
우측 엣지에서 왼쪽으로 밀면 터치 리모컨이 실행
터치 리모컨을 통해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터치 방식 설정하기  

구매 후 스탠바이 미 전원을 켜면 화면에서
터치 리모컨과 터치 조작 지원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터치 리모컨 실행방식 

• 엣지 제스처 모드..............................

- 왼쪽으로 밀어 터치 리모컨 실행ㅋㅋ.
- 화면 하단을 위로 밀면 홈 화면 이동..
- 오른쪽으로 밀면 이전 화면 이동ㅋㅋ.

• 멀티 터치 모드.................................

- 손가락 세 개로 화면을 터치하여 실행

 터치 조작 지원 기능 선택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앱이나

터치 조작이 어려울 때 도와주는 기능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앱 

유튜브 YouTube & 프라임 비디오 Prime video

 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앱 터치 사용 방법 

- 앱에 들어 간 후, 손가락 세 개로 화면을 터치하면ㅋ.
터치 리모컨이 실행되며 화면을 상하, 좌우로 밀면
스크롤이 반대로 이동하게 된다.ㅋㅋㅋㅋㅋㅋㅋㅋ
- 재생 중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하고 싶을 땐ㅋㅋㅋㅋ
길게 터치한 상태로 좌우로 밀어 이동ㅋㅋㅋㅋㅋ..
- 터치 조작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하단의ㅋㅋ
'터치 조작 설정'을 터치하여 변경!!ㅋㅋㅋㅋㅋㅋ..

 세로 모드를 지원하는 앱 

• 틱톡 티브이 TikTok TVㅋㅋㅋㅋ.
• 페이스북 와치 Facebook watch
• 폴 레스타 아트 Polesta artㅋㅋ..
• 인터넷 Internetㅋㅋㅋㅋㅋㅋㅋ..
• 미디어 플레이어 Media player....

 세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 세로보기 방법 

넷플릭스 Netflix, 유튜브 YouTube 등 동영상 앱

✔️웹페이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세로보기 가능
- 인터넷 앱을 실행 후 원하는 웹페이지로 이동
- 이동 후 화면을 돌리면 세로 모드 이용 가능..
(세로 직캠 영상의 경우 전체 화면으로도 감상 가능)

 홈 화면에서 바로가기 실행하기 

- 웹페이지 화면에서 메뉴 버튼 터치ㅋㅋㅋㅋㅋㅋ..
- 홈 화면에 추가하기 터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앱처럼 언제든지 바로 접속
- 홈 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여 위치 변경

 폰에서 스탠바이 미로 화면 미러링 (공유)하기 

- 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내려 기능 선택 메뉴
화면에서'화면 공유' 선택!!ㅋㅋㅋㅋㅋㅋㅋ.
- 검색된 기기 [LG] webOS TV ART10 연결......
- 스탠바이 미 화면을 터치하면 미러링 완료 ☻

 

  LG ThinQ 앱 설치  

폰의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 LG ThinQ ' 검색하여 스마트폰에 설치

스탠바이 미를 연결하면 미러링이나 리모컨 없이도 쉽게 사용

🔖LG ThinQ앱 첫 실행 할 때

LG ThinQ앱 설치 첫 실행 시 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부 접근 권한을 허용해 준 뒤,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
✔️LG ThinQ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LG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좋다.
(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LG전자 회원가입' 후 로그인!!)

 

 LG ThinQ 등록하기 전 

- 스탠바이 미 화면의 전원을 켠 후ㅋㅋㅋㅋㅋ...ㅋㅋㅋ.
- 스마트폰과 스탠바이 미의 같은 네트워크 연결!!..ㅋㅋ
- 로그인 한 LG ThinQ앱 화면에서 + 를 클릭ㅋㅋ....ㅋㅋ
- 제품 선택 목록에서 TV 선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검색된 기기에서 [LG] webOS TV ART10 선택ㅋ......ㅋ
- 스탠바이 미 화면에 나오는 PIN 코드를 폰에 입력ㅋ.ㅋ
- 로그인한 LG ThinQ의 계정에 연동된 loT기기를ㅋ...ㅋ.
스탠바이 미 ThinQ홈 보드에서 관리하기 위해 계정....
정보 동의 및 연동하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FC 태그로 등록하는 방법 

- LG ThinQ 앱에 로그인한 폰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끌어내려 NFC 카드 모드를 읽기/쓰기로 변경ㅋㅋㅋ
💡만약 없다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안드로이드 폰 설정 → 연결 및 공유 → NFC항목으로
가서 태그 읽기 쓰기를 활성화해준다.ㅋㅋㅋㅋㅋㅋ.
- 스탠바이 미 화면 뒤쪽 NFC 로고에 폰을 갖다 대어
태그 하면 폰에서 로그인한 LGThinQ의 계정에ㅋ..
연동된 loT기기를 스탠바이 미 ThinQ홈 보드에서..
관리하기 위해 계정 정보 동의 및 연동하기ㅋㅋㅋㅋ

 

  안드로이드폰 화면 미러링 하기  

- 스탠바이 미와 폰의 같은 네트워크 연결ㅋㅋㅋㅋㅋㅋ
- 폰에서 LG ThinQ 앱 실행 뒤 등록된 스탠바이 미ㅋ..
'TV카드' 아이콘 클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리모컨 화면이 나오면 상단의 화면 공유 아이콘 선택.
- 하단 셰어링 탭 항목 모바일 화면 공유 기능 선택ㅋㅋ
- 폰 화면이 스탠바이 미로 미러링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미러링 완료되면 스탠바이 미 화면을 터치하여 사용..
(세로로 화면을 회전하면 더욱더 큰 화면 전환)ㅋㅋ
✔️LG ThinQ와 연결된 스탠바이 미는 아주 간편하게
교통카드 찍듯이 NFC 태그로 간편하게 모바일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๑꧆◡꧆๑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탠바이 미로 폰 화면 공유하기  

- 안드로이드폰의 NFC 기능이 읽기/쓰기로ㅋㅋㅋㅋㅋ
되어 있는 상태에서 스탠바이 미 화면 뒤쪽ㅋㅋㅋ..
NFC 로고에 폰을 갖다 대면 팝업창이 뜬다.ㅋㅋㅋ
- 맨 위의 모바일 화면 공유 기능을 선택 후 확인ㅋㅋㅋ
- 스탠바이 미로 안드로이드폰 화면이 공유ㅋㅋㅋㅋㅋ

• TV 소리 재생 기능 

스탠바이 미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폰에서도 재생~
밤에 넷플릭스 감상 시 주변에 방해가 되지 않게
스마트폰과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즐길 수 있다.

• 모바일 콘텐츠 보기 

안드로이드폰에 있는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을
스탠바이 미 큰 화면으로 보면서 폰을 자유롭게
카톡, 검색 등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

✔️스탠바이 미 홈 화면에서 미러링 하고자 하는
연결된 안드로이드폰을 확인하고 화면 공유 버튼 선택

 

  미러링 기능 종료하기  

스탠바이미 미러링 기능 종료하기

- 스탠바이 미 리모컨의 홈버튼을 클릭ㅋㅋㅋ.
- 폰 화면의 미러링 메뉴 중 '연결 해제'를 선택

 

  LG 스탠바이 미 충전 방식  

스탠바이미 충전방식

내장 배터리로 무선으로 사용 가능
하단의 어댑터를 통해 전원을 연결하여
배터리를 충전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ヅ

• 배터리가 충전 중일 때 - 빨간색
•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 - 초록색 

(완전이 충전되려면 4시간 정도 걸린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